모바일 / / 2024. 8. 25. 20:20

유심기변이후 전화 데이터접속 안됨 해결방법

반응형

유심기변이후 전화, 데이터접속 안됨 해결 방법

 

 

 

 

유심기변이후 전화 및 데이터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목차

 

     

     

     

     

    1. 유심기변이후 전화. 데이터 접속 차단 

     

    듀얼심(USIM+eSIM)단말기 유심기변시 KAIT 개인정보 제공 미동시 발신정지 됩니다.

     

     

     

     기존 사용 중이던 유심(USIM) 카드를 새로운 기기(eSIM 적용된 듀얼심 지원 모델)에 삽입 시 USIM 변경으로 인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며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2년 9월 1일부터 휴대전화내 개통 된 회선 간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명의도용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전화/메시지/데이터 접속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이는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제공동의 절차에 의한 사항으로 이동통신사의 공통 정책입니다.

     

     유심 삽입 후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전화 및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유심기변 서비스 정지 제한 내용

     

     

    KAIT안내 메세지 미동의시 서비스 제한 내용

     

    SK텔레콤

     

     

     - 이용정지 안내 문자 발송 : 명의 불일치 확인시 즉시

     - 발신정지 : 유심 기변후 1 ~ 2시간이내 미동의 시 정지

     - 수신제한 : 다음날 24시까지 미동의 시 정지

     

    KT

     

     

     - 이용정지 안내 문자 발송 : 명의 불일치 확인시 즉시

     - 발신정지 : 유심 기변후 3시간이내 미동의 시 정지

     - 수신제한 : 발신 정지 + 2일 후 이용정지 진행 및 직권해지 예고 문자 발송

     

     

    LG U+

     

     

     - 유심기변이 된 시점에 실시간 차단(전화, 메세지 수신 가능)

     

     

     

    3. 동일 휴대전화 복수명의 제한 조치

     

    ■ 동일 휴대전화 복수명의 제한 조치 및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 제공 동의 절차 시행 안내

     

    ● 시행일 : 2022년 12월 26일(월)

    적용 대상 : 2022년 9월 1일 이후 개인정보 제공 미 동의한 듀얼심(Dual SIM) 기기를 통한 유심 변경 고객

    대상 통신사 : 결제/인증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위해 통신 3사 (MVNO 포함)모두 시행

    대상 모델 :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S23 이후), 갤럭시 Z 시리즈 (Z 폴드4, Z 플립4 이후) 외 eSIM/듀얼심(Dual SIM) 모델

     

     

    듀얼심(USIM + eSIM) 단말기 확인하기

     

     

     

    4.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방법

     

    유심기변이후 수신된 SMS에서 개인 정보 제공 수집관련 URL클릭후 동의 하시면 됩니다.

     

     

     

    4-1. KAIT 정보 제공미동의 정지 해결방법

     

     회선 간 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를 진행하여 주세요.

     개인정보 제공 미동의 시 (3시간 이후) 이용약관에 따라 명의 일치 확인 불가 사유로 회선이 이용정지 되며 아래의 동의링크를 통해 개인정보조회.수집.이용.제공 동의를 완료해 주시면 자동으로 정지 해제 됩니다.

     

    한국정보 진흥협회 동의링크 (KAIT)

     

    https://m.sktmnp.co.kr/mvno/agree

     

     

    KAIT 정보제공 동의하기 (클릭 후 동의)

     

     

     

    4-2.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방법

     

    ①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② 통화 품질 부서 문의하여 해제 URL 수신

    ③ WI-FI 또는 핫스팟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

    ④ 해당 URL 접속

    ⑤ 본인 인증 진행

     

    ■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해당 통신사 114 문의

    ※ SKT : 080-011-6000 (무료) ,1599-0011

    KT : 1588-0010

    LGU+ : 1544-0010

     

     


     

     

    eSIM이란? 유심기변 듀얼심 명의불일치 해결

    eSIM이란?유심기변시 듀얼심 명의 불일치   목차1. eSIM 이심 이란?2. eSIM적용 스마트폰3. 듀얼심단말기(DS단말기) 유심기변시 주의사항4. 유심기변시 필수동의 방법   1. eSIM 이심 이란?   스마

    mini3535.tistory.com

     

     

    유심기변 차단 안됨 해결방법

    유심기변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목차1. 유심(USIM) 이란?2. 유심기변이란? 3. 유심기변 안되는 유형 1. 유심(USIM) 이란? ■ 유심 (USIM)은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약자휴대전화와 같은 이동

    mini3535.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